교수소개
상세보기

이인구 교수(명예교수)
상세정보
- 학력사항
-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졸업 (경영학사)
-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(경영학 석사, 경영학 박사)
- 주 전공 : 마케팅(전략), 제품전략
- 주요 관심분야 : 경영전략, 마케팅 전략, 서비스마케팅(전략), 관계마케팅, 스포츠마케팅, 엔터테인먼트(스타)마케팅(한류 등)
- 주요 경력사항
- 선문대학교 경영학부 교수
- 선문대학교 경영학 부장
- 선문대학교 입학홍보처장
- 경영대학원 주임교수
- 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장
- 주요논문
- Marketing Strategies for Mature Products in a Rapidly Developing Country : A Contingency Approach
- 판매촉진이용 구매상황에서 현명한 소비자의 느낌(Smart Shopper Feelings)의 영향 연구
- 중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
- 영화 한류에 대한 연구
- 스포츠가 국가마케팅에 영향을 주는 경로에 관한 전략적 접근
- 지각된 서비스 품질, 소비자 태도, 재이용 의도 사이의 인과관계 모형
- 서비스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
- 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소비자 기대-성과에 관한 연구 등 다수
- 대외활동
- 정부투자기관 서비스부문 경영평가위원
- 한국경영기술지도사 마케팅부문 제1, 2차 시험출제위원(1996-1998, 2004- )
- 한국경영기술지도사 조사방법론부문 제1차 시험출제위원(2007- )
- 한국공인회계사 1차 시험 출제위원(2005년 경영학 중 마케팅 분야)
- 대학수학능력시험출제위원(2009년 모의 수능)
- 한국마케팅연구원 연구위원회 연구위원(제품계획, 서비스)
-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대상 심사위원
-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마케팅대상 심사위원(1999- )
-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디자인경영대상 심사위원
-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대상 심사위원
- 국가보훈처 정책전문가 모니터 위원(2004- )
-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전문가 모니터 위원(1999- )
- 학술진흥재단 학술제 심사위원(2005년)
- 한국학연구원 과제 심사위원
- 한국학연구원 한류과제 평가위원
- 한국품질재단 교육분과 위원(2007- )
- (주)YG엔터테인먼트 자문위원
- (주)블루크레 경영자문위원
- 수상 내역
- 파워코리아(2016년 2월) : 한국의 혁신인물(엔터테인먼트분야)
- 스포츠서울 (2016년 3월) : 베스트이노베이션 오피니언리더(엔터테인먼트 분야)
- 월간 한국인(2016년 3월) : 한국의 혁신인물(엔터테인먼트분야)
- 스포츠 존선(2016년 3월) : 피플인사이트-2016기자가 만난인물(엔터테인먼트분야)
- 주요 언론활동
- MBC 뉴스 인터뷰
- KBS 1라디오 스포츠 특집 - 월드컵마케팅
- EBS 대학탐방 인터뷰
- 연합 뉴스 인터뷰
- 서울 신문 스타마케팅 인터뷰 등 다수
- 주요 학회활동
- [학회 논문심사위원(사독위원)]
-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사독위원
-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사독위원
- 서비스경영학회 사독위원
- 한국경영사학회 사독위원
- 한국문화산업학회 사독위원 등
- [학회 임원활동]
- 전 한몽경상학회 회장
- 현 한국전문경영인학회 회장
- 융합상생포럼 공동대표
- 대한경영학회 부회장
- 서비스마케팅학회 부회장
- 한국전문경영인학회 부회장
- 한몽경상학회 부회장 겸 편집위원장
- 한국마케팅학회 이사
- 한국경영사학회 상임이사 겸 편집위원
- 한국문화산업학회 상임이사
- 한국기업경영학회 이사
- 한국유통학회 이사
- 한국산학경영학회 이사 등
- 기업체 · 기관 강의, 컨설팅, 과제
- (주)데이콤 임원대상 서비스 마케팅, 마케팅전략
- (주)데이콤 부장, 관리직 대상 마케팅 관리, 마케팅전략 등
- (주)현대백화점 사원교육 - 소비자행동이론
- (주)현대약품 - 신제품개발론
- (주)한컴 - 마케팅전략 자문
- (주)대교 상담교사 워크샵 - 소비자행동과 고객욕구
- (사)한국제과협회 제과점주 워크샵 - 소매마케팅 전략
- (주)KTF 대리점주 워크샵 - 소비환경변화와 마케팅 전략
- (주)해태제과 - 마케팅 전략 자문
- (주)태평양화학 -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개발전략 자문
- (주)히로세코리아 - 벤치마킹과 경영전략
- (주)신세계백화점 중견간부 - CRM교육
- (주)삼성증권 광고PT 심사 및 광고자문
- (주)포스코 중견간부 - CRM교육
- (주)태인샤니 그룹 대리급 MBA과정 - 마케팅전략
- (주)동화기업 전 계열사 중견간부 MBA과정 - 현대마케팅 전략
- (주)하이닉스반도체 부장급 MBA과정 - 마케팅 관리와 논문지도 등 다수
- (주)하이닉스반도체 사내 MBA과정 1차 - 7차 과정 마케팅전략 강의
- (주)한국타이어 차장급 교육 - 미래형마케팅
- (주)한국타이어 대리급 교육 - 현대 마케팅
- (주)오뚜기식품 - 소비자트렌드와 식품산업
- (사)전문건설인협회 - 고객만족과 고객관리
- (주)공간건축 팀장급 - 건설마케팅 전략
- (사)한국생산성본부 특강(마케팅대가에게 배운다) - 고객생애가치와 CRM
- (주)강원랜드 - 하이원리조트, 임직원 - 서비스마케팅전략, CRM전략
- (주)롯데관광 - 서비스마케팅과 관광마케팅전략
- (주)한진관광 - 서비스 마케팅전략
- (주)휘데스트래블 - 서비스마케팅전략
- (주)종근당 - 경영과 마케팅전략
- (주)YG엔터테인먼트 경영 및 마케팅자문 - 스타마케팅
- (주)블루마블 경영자문 - 광고 제작프로덕션
- (주)호텔신라 - 고객관계관리(CRM)
- 아산시 - 관광활성화를 위한 관광마케팅 전략방안
- 독립기념관 - 관람객 고객만족도 조사
- 지방의회의원단(인천시의회, 당진군의회, 서산시의회 등) - 경영학적 사고와 고객만족
- 지방자치단체(서산시) 학원연합회 - 비즈니스마인드와 고객관리
- 정보통신부 공무원 교육 - 소비자 행동이론
- 서산시 환경연합 - 환경경영과 그린마케팅
- 기타 신설 벤처기업에 대한 벤처마케팅과 경영자문 등 다수
닫기
상세보기
백관호 교수(명예교수)
- 학위 : 경영학박사
- 최종대학 : Imperial College 경영학박사
- 전공 : 경영학
상세정보
- 학력사항
- 서울대학교 상과대학 경영학학사
-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
- Imperial College 경영학박사
- University of London 공학박사
- 주요 경력사항
- 한국산업은행
-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
- 선문대학교 교수
- 주요논문
- 확률적 상황에 있어서 기업의 투자정책을 위한 모형 (석사논문)
- Contributions to the Solution of Crew Schduling Problem (박사논문)
- 경영학의 존재이유와 목표
닫기